대구가톨릭대학교총동창회

총동문회
  • 총동문회
  •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총동창회장 이태순입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총동창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총동창회와 학교의 발전에 물심양면 관심 주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동문 여러분,
우리는 107년의 역사를 가진 대구가톨릭대학교의 일원입니다.
1914년, 암울하고 불행했던 시기에도 진리와 인권교육을 시작한 유스티노신학교, 1952년 전쟁의 폐허 속에서도 양성평등의 교육을 위해 설립된 효성여자대학이 우리 역사의 시작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절망하기 보다 미래를 준비하고 역경을 이겨내며 현재에 이른 모습은 흡사 우리민족의 그것과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최근 우리 사회는 학령인구 감소와 팬데믹으로 또 다른 위기를 맞이 하고 있습니다. 과거는 현재의 거울이라는 말처럼 과거 선배님들을 거울삼아 지혜와 역량을 모은다면 지금의 위기는 오히려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우리 총동창회는 존경하는 선배님들의 뜻을 이어 위기속에서도 희망을 준비함은 물론, 각계각층에서 훌륭히 활동중인 모든 동문 여러분이 자부심을 가지고 더 큰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정체하지 않고 나날이 발전해 나아가겠습니다.
사회와 조직의 발전에 소통과 화합은 가장 기본 덕목일 것입니다. 동문과 학교, 선배와 후배가 허물없이 만나 의견을 교류할 수 있도록 연결고리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관심은 성장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늘 관심 주시는 동문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함을 전하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 바랍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총동창회장 이 태 순

관련사이트
이전 멈춤 재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