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3층 새단장···학생 만족도 UP - 대구가톨릭대학교총동창회

동문회 회보
  • 동문회 회보
  • 모교소식
모교소식
중앙도서관 3층 새단장···학생 만족도 UP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2-03-18 10:00:00

우리 대학 중앙도서관이 3층 예술/어문학실을 리모델링해 학생들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곳은 사이버 러닝 큐브, 스마트 스터디룸, 실감형 사이버 북 갤러리, 문학 체험 존, 문화 허브 공간, 오픈형 창의 학습 공간이다.

‘사이버 러닝 큐브’는 1인 부스형 독립 학습 공간으로 웹캠과 올인원 PC, 내장형 스피커와 마이크가 구비돼 사이버 수업과 온라인 학습활동 시에 이용하기 좋다.

최대 10명 수용 가능한 ‘스마트 스터디룸’에서는 온·오프라인 협업과 토론식 수업 및 학습활동을 할 수 있다.
카메라와 스피커, PC가 내장된 전자칠판, 노트북, 강연대 등이 구비돼 화상회의 등을 할 수 있다.


‘실감형 사이버 북 갤러리’에는 터치 테이블과 대형 미디어월이 연동돼 인터랙티브 북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테마별 도서와 연관 키워드 도서를 추천하고 각 도서의 목차와 본문 내용 발췌, 서평 동영상 서비스 등을 제공해 스마트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문학 체험 존’은 프랑스 문학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시대풍에 어울리는 엔틱 가구와 소품, 인테리어가 조성돼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문화 허브 공간’에는 전자 피아노와 악보, LP 턴테이블, 스탠바이미 등이 마련돼 있다. 예술을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학업으로 인해 받은 스트레스를 날리고 정서 함양도 할 수 있다.

‘오픈형 창의 학습 공간’에서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개인 스탠드와 우드슬랩 책상을 갖춘 대형 집중 학습 공간과 소규모 협업 활동이 가능한 모듈형 학습 공간
독립적인 학습을 위한 1인 학습 공간, 보다 편안한 분위기의 아이디어 라운지가 조성돼 있다.

이전글 다음글
리스트 답변 글쓰기
관련사이트
이전 멈춤 재생 다음